회원가입

회원가입 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사이트명}이 운영하는 웹 사이트({사이트URL})의 제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①회원 : 기본 회원 정보를 입력하였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개인
②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③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해지 : 회사 또는 회원에 의한 이용계약의 종료

제 3 조 (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①본 약관은 회원가입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며 회사는 사정변경 및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한다
②본 약관 및 차후 회사사정에 따라 변경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한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촉진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르도록 한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신청)
①이용신청자가 회원가입 안내에서 본 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하고 등록절차(회사의 소정 양식의 가입 신청서 작성)를 거쳐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②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과 실제 정보를 사용해야 하며 1개의 생년월일에 대하여 1건의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③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회사는 제5조에 따른 이용신청자에 대하여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7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사이트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의무가 있다.
②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한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통보해야 한다.
③제1항의 경우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 및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거나 영장 제시가 있는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 8 조 (이용자의 의무)
①이용자는 본 약관 및 회사의 공지사항, 사이트 이용안내 등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②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본 사이트를 이용해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다.
③이용자는 본 사이트를 통해 얻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제 4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
①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된 사항을 준수해 사이트를 이용한다.
②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해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른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하여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제 11 조 (광고게재)
①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②회사는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본 사이트 이용 및 행위가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①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경우
②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③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④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⑥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⑧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및 회사가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①전기통신사업법 상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 또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②정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③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④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⑤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 정착과 효율적인 사이트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제1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책임)
이용자는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제공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5 장 (재화의 주문 및 결제 관련)

제16조 (결제방법)
‘회원’은 ‘회사’에서 판매하는 재화에 대하여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외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를 추가 징수하지 않는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주문확인에 대한 내용은 해당게시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8조의 ‘반품규정’을 따른다.

제17조 (배송정책)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결재를 실시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제품을 구매하는 웹 페이지 하단에 명시한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한다. 하지만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8조 (취소 및 반품 환불 규정)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① 재화가 발송 되기전 이용자가 결제를 취소할 경우 ‘회사’는 해당 주문건을 취소 처리하고 카드결제 승인을 취소한다.
② 재화가 발송 된 이후 결제 취소는 불가하다. 단, ‘회사’의 부주의 ‘배송’상의 문제로 인한 재화의 파손, 변질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구매 금액의 반품 및 환불 조취 및 교환 조취를 취한다.


제 6 장 기타

제 19 조 (면책 및 손해배상)
①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책임이 면제된다.
②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의 상호거래 관계에서 발생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③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내용 등에 관하여 사실의 정확성, 신뢰도 등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 아래 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④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⑤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⑥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한다.

제 20 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서)
회사가 회원 가입과 관련해 취득한 개인 신용 정보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및 활용 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이용자의 동의는 회사가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기관, 신용정보업자 및 기타 이용자 등에게 제공해 이용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하는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21 조 (분쟁의 해결)
①회사와 이용자는 본 사이트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한다.
②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본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7월 1일부터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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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한국컴플라이언스평가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hctc.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회사 및 회원제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 또는 회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유, 처리에 대해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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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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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원가입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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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사항: 생년월일, 성별,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여부(SMS, 이메일)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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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수사항: 성명, 아이디(이메일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포함), 주소, 전자우편주소

나. 네이버 간편 로그인 서비스 이용 시
- 필수사항: 네이버 이용자 식별 ID, 이메일
- 선택사항: 이름, 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다. 카카오(싱크) 간편 로그인 서비스 이용 시
- 필수사항: 카카오 이용자 식별 ID, CI,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라. 서비스 이용과정 또는 처리 과정에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해 자동으로 생성, 수집되어 수집, 저장, 조합, 분석 시
- 필수사항: 이용자의 인터넷 도메인명 및 사이트를 방문할 때 거치 웹사이트의 주소, 서비스 이용 내역, 요금청구 및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등 이용내역 정보,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단말기 정보 브라우저 및 OS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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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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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가입 및 이용자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확인 및 식별, 연령확인 및 인증,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 확인, 비인가된 서비스 이용 방지, 명의도용, 부정거래 내지 부정이용 등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기록보존, 회원정보 관리, 각종 고지 및 통지, 고충처리 등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이용자 확인 및/또는 본인인증, 대금결제,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결재내역 조회 및 결재 확인, 고지사항 전달, 요금 추심 등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새로운 서비스 등 최신 정보의 안내,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 분석 및 통계,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각종 설문조사, 회원 유형 및 관심분야 등에 따른 맞춤서비스 제공

4) 문의 및 고충처리: 소비자의 각종 문의 및 불만처리, 분쟁 해결을 위한 고객센터 운영을 위한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요금추심 등 기타 문의 및 불만처리, 분쟁해결을 위한 기록 보존 및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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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문의 및 고충처리: 문의 및 고충 처리 완료 시부터 3년간 보관 후 파기. 단, 하자 유무 판정에 대한 처리결과 문자메시지 통지이력은 문자메시지 발송시점부터 1개월 후 파기(하자 유무 판정 내역은 3년간 보관 후 파기).
5) 서비스 이용과정 또는 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 수집되어 수집, 저장, 조합, 분석: 쿠키 수집일로부터 2년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으며, 보존하여야 하는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 파일은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서 저장, 관리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 로그기록, IP 등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 시 제공
-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3개월

* 기타 법령에 따라 보존되는 개인정보 및 그 보존기간
*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 그 개인정보 및 보존기간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 하거나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1) 관련 법령 :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 및 동법 시행령 제48조의5

2)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휴면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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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3. 회사와 제휴사 간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고 별도의 동의를 구합니다.
4. 이용자는 별도로 동의를 하였더라도 언제든지 회사에게 우편, 전자우편 또는 전화로 그 동의의사를 철회를 할 수 있으며 철회가 완료된 경우 제휴사의 서비스는 중단되며 제공된 개인정보는 즉시 폐기됩니다.
5.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이용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반드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개인정보를 이전하려는 사실
2)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이하 “영업양수자 등”이라 합니다)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을 말합니다), 주소, 전화번호 및 그 밖의 연락처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이전을 원하지 아니하는 경우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는 방법 및 절차




제5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번호 수집 제한)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사이트 회원 가입을 받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도 같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법령상 근거가 없는 한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득한 후 수집하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민감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에게 사은품 등을 제공한 경우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관련 세법에 따른 세무 처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관할 세무서 등에 제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유식별번호를 수집할 수 있으나, 이용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1. 회사는 서비스의 계약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고 있으며 다음에 기재된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에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수탁자의 수탁 받은 사항에 대한 재위탁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을 받은 자와 위탁사항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수탁자)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메일플러그 고객정보DB 시스템 및 사이트 위탁 운영
웹사이트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2. 회사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할 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처리되고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을 회사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청구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용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법령이 정한 사항이 있는 경우 그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제한 또는 거절사유 및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을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항목 및 내용
나. 개인정보의 수입•이용의 목적
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라.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현황
마.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 여부 및 내용

2. 이용자 및/또는 법정대리인은 처리되고 있는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회사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 및/또는 법정대리인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이용자 및/또는 법정대리인에게 알려줍니다. 삭제된 개인정보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으며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되지 않으며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 및/또는 법정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 및/또는 법정대리인에게 정정, 삭제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와 관련한 방법 및 절차 등은 제1항의 열람의 경우와 같이 처리합니다

3.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이용자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알려 드립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요구에 따라 회사는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와 관련한 방법 및 절차 등은 제1항의 열람의 경우와 같이 처리합니다.

4.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정지 등의 요구는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대리인(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을 포함)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에게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열람에 대한 소정의 수수료와 우송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하게 된 사유가 회사에게 있는 때에는 정정 또는 삭제청구에 관한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이용자가 제1항 내지 제3항의 요구를 하는 때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확인하거나 전자서명법 제2조 제3호에 따른 공인전자서명 등을 확인하는 방법 그 밖에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하여 해당 요구를 하는 자가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이용자가 대리인을 통하여 제1항 내지 제3항의 요구를 하는 때에는 이용자의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또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 사본을 제출 받아 해당 요구를 하는 자가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정당한 대리인임을 확인합니다.

8.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또는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9.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포함한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나 명예 등을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제8조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정보)

이용자가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 저장됩니다.
- 이용자의 인터넷 도메인명 및 사이트를 방문할 때 거치 웹사이트의 주소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 방문일시, 접속 IP정보 등




제9조 (쿠키의 운영에 관한 내용)

1.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이용자를 위한 개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 또는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가 사용하는 컴퓨터내의 하드 디스크, 모바일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2. 회원이 로그인하여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ID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회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쿠키의 저장거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나.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유, 처리 등에 대한 동의철회)

사이트의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원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 등을 클릭하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연락하면 즉시 요청하신 사항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보호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교육 등.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회사에 소속되거나 수탁사에 소속되어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업무를 지정한 담당자에 한정하며,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 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속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접근통제 시스템 설치 및 운영,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주기적인 갱신 및 점검 등.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으며 서버 보안을 철저히 하는 등 기술적, 관리적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비인가자 접근통제 등.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됩니다. 이용자 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이용자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지 않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컴퓨터에서의 사용을 마친 후 온라인상에서 반드시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공공장소(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나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며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욱 주의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지 않습니다.




제12조 (링크사이트)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2. 사이트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당해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이용자에게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해당 정책에 대해 반드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 황선영
소속 : 경영
e-Mail : sy.hwang@hctc.kr




제14조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접수. 처리부서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이름: 최성락
소속: 경영
e-Mail : sl.choi@hctc.kr




제15조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이용자는 필요한 경우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 피해구제 등에 대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전화 : (국번없이) 118 / http://privacy.kisa.or.kr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http://www.kopico.go.kr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국번없이) 1301 / cid@spo.go.kr / http://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 : (국번없이) 182 /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6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의무 및 변경이력)

1.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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